안녕하세요.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서 전해드리는 공기톡톡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휴가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런데 오랫동안 집을 비울 때는 ‘실내 공기’를 신경 써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겨울철에 오랫동안 집을 비우게 되면 실내가 심하게 건조해지면서 공기질이 나빠질 수 있는데요. 오늘 공기톡톡에서는 연휴철 실내 공기,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연휴철 실내 공기 오염의 원인)
연말연시 연휴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집을 오랫동안 비웁니다. 집을 비울 때는 모든 창문을 닫기 때문에 실내 환기가 불가능한데요. 여기에 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정전기가 발생하면서 각종 화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휴가를 떠나기 전에 반드시 실내 공기에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2. 휴가철 실내 공기 관리법)
먼저, 실내에 물이 새는 흔적은 없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물이 얼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배수로에 손상은 없는지 확인하고, 수도꼭지를 잘 잠가서 물이 새지 않도록 하고, 또 적정 온도를 유지해 물이 얼지 않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콘센트 코드는 뽑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하면 정전기가 자주 발생하는 데 이것이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적정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실내에 공기정화식물을 두거나 빨래를 널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휴가를 떠나기 전에는 반드시 쓰레기를 처리해야하는데요. 특히 음식물쓰레기는 잊지 말고 꼭 버려야합니다. 배수구 사이사이에 남아있을 수 있는 음식물 찌꺼기도 제거해서 세균과 악취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려드린 실내공기 관리법을 꼭 확인해서 연휴철 우리집 실내공기 청정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