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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웨더 이용약관
  • 날씨알리미 이용약관
  •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케이웨더(주)(이하 "회사"라 칭함)와 서비스 가입자(이하 "회원"이라 칭함)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날씨문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날씨문자’ 서비스: 휴대폰 문자 서비스(SMS, LMS)의 데이터 통신 기능을 활용하여 컴퓨터 등 정보처리 능력을 가진 장치와 무선단말기 사이에 메시지를 전송하도록 해주는 서비스로 회사가 회원에게 기상정보 및 기타서비스 정보 등을 회원의 이동전화로 전송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서비스 가입자(회원): "회원"이란 "회사"의 기상정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날씨문자’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회사"에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2."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서비스 제공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회사"가 "회원"에게 회사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공지 기간 안에 "회원"의 전자메일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 제기가 없으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서비스 신청과 이용)

    1. 이용신청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되, 각 서비스 별로 상세 서비스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의 제약)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임의로 제한 또는 무효화 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의 거래정지 및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설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3. 기업회원, 기타 사유로 문자를 받을 수 없는 회원이 신청하는 경우



    제 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이나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서비스 장애 시 이를 신속히 복구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최적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확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를 받으실 이동전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 변경 또는 해지 등의 변경 내역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변경된 내용을 수정/통보하여야 하며 수정의 지연 및 미처리로 인한 피해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3.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회사"의 설문조사, 이벤트, 상품 및 기타 광고관련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료 및 청구방법)

    1. 서비스 이용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이용료는 휴대폰 결제서비스 방식을 이용합니다.
    - 거래승인내역은 당월 1건 이상 발생시 익월에 해당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합니다.
    2. 고객은 매월 이용료 납입으로 "날씨문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해지 및 정지)

    1.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회원자격 박탈, 제한 및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계약기간)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후 자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서비스 이용 해지조건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본 서비스는 계속 유효합니다.



    제 11 조 (면책조항)

    1."회사"는 외부 서비스 업체 및 이동통신사의 과실로 인한 지연 통지, 불완전 서비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 및 통지내역 미확인에 대하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이 없으며, 회사는 회사의 의무를 다 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생된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파업, 법령의 변경, 관계기관 등의 명령 및 지침 또는 당사자의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사건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 이행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곤란한 경우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기상정보의 본질적 특성(적중률 등)에 의한 손해/손실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분쟁해결)

    본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회사"의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13 조 (기타사항)

    본 서비스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부 칙 ] 본 약관은 2014년 5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